현재 위치
  1. 게시판
  2. 뮤지션의 선택

뮤지션의 선택

Musician's Choice

게시판 상세
제목 [Musician's Visit] 김진님
작성자 베이스컬렉션 (ip:)
  • 작성일 2010-10-29 17:58: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17
평점 0점

 

대한민국 CCM베이스계의 대부!^^ 김진님께서 베이스콜렉션을 찾아주셨습니다.

 

약 7년여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올 여름 귀국하셨는데요, 그곳에서 배운 많은 것들을 나누고 싶다고 하시는 말씀 속에서 겸손함과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느껴졌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좋은 연주자일수록 낮아진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Alleva Coppolo를 연주해 보시고는 역시나 감동을 하시네요~~. 예전 NAMM쇼에서 테스트해 봤던 Alleva의 Sound는 꿈에서 나올 정도였다고.

 

명불허전!!! Smith! 스미스는 한번 써보면 그 느낌을 절대 잊을 수 없어서 반드시 다시 찾게 되다고 하십니다. 모두들 이렇게 말하죠...ㅋ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Suhr Custom J Bass입니다. 기타브랜드로서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No.1 하이앤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지만 아직 베이스브랜드로는 생소한 편입니다. 김진님을 포함하여 소리를 들어본 분들은 이구동성으로 Sadowsky와 매우 흡사한 Sound Quality를 갖고 있다라고 하시네요. 저 역시도 그런 느낌을 받았구요. 모든 면에서 완벽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국내에 최초로 상륙한 Bacchus Global Series B-Line과 Commando 5. 저가형이지만 바커스만의 독창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모델답게 탁월한 느낌이라고 하시네요. Entry모델로서 최적의 모델들이라 확신합니다! 특히  B-Line의 패시브 특유의 정갈함과 Commando 5의 안정적인 액티브 일렉트로닉스, Low B현의 탄탄함이 인상적이라 하셨습니다.

 

놀라운 가격대 성능비로 최근 가장 꾸준히 사랑받는 Craft Series BJB 모델입니다. 재즈베이스만의 탄탄한 기본기에 기름진 오픈사운드를 더한 62C와 정제된 중음과 펀치감을 자랑하는 65C 모두 김진님께 크게 어필하였습니다. Fender Custom Shop의 느낌까지 난다고 하시더군요^^ Unbelievable~~!

 

오늘의 Winner! Handmade Standard Ash 5 Brown w/Ebony Finger. 연주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베이스 중 하나입니다. 물론 처음 접해보셨기에 그 놀라움이 더했으리라 생각하지만, 바커스의 자존심 Handmade Series다운 아름다운 퀄리티와 사운드밸런스는 대부분의 베이스주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무대나 스튜디오, 강의실등 모든 연주환경에서 어떤 하이앤드 재즈악기들과도 붙어 봄직하다고 하시네요. 물론 개인의 취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요. 본 모델은 Ash와 Ebony핑거보드의 조화가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Ash의 밝은 성격과 에보니의 단단하고 침착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집니다.

 

이제 국내활동을 재게하시는 만큼  큰 기대를 가져봅니다. 더욱더 전설적인 연주로 날로 척박해지고 있는 대한민국 베이스연주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첨부파일 갤러리썸네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커뮤니티

MYSHOP

CALL CENTER

02-3474-5150

MON - FRI AM 10:00 - PM 19:00

SAT AM 11:00 - PM 18:00

SUN,HOLIDAY OFF

LUNCH PM 13:00 - 14:00

BANK INFORMATION

KEB하나 122-910020-52504

예금주 : 뮤직포스글로벌네트웍스